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기록] 주간 운동기록 (2.10 ~ 2.16)

by 솔트쉐이크 2025. 2. 15.
728x90
반응형

주간 운동기록 (2.10 ~ 2.16)

이번 주에도 올려보는 주간 기록. 이번 주는 여행이 예정되어 있어 월-목까지 3회 운동을 마쳐야 한다. 

적어도 주3회 정도는 운동을 하기로 스스로와 약속했기에, 아침 시간에도 짬을 내어 운동을 해 본 나름 뿌듯한 한주이다. 

 

2월 10일, 오후 운동

월요일은 가슴과 어깨로 웨이트를 시작해보았다. 저번 주 플릭 앱이 벤치프레스 1RM을 35kg으로 산출해주었는 바, 이번 주에 바로 도전해보았다. 생각보다 거뜬히 성공했다. 35kg로 두 개 한 세트, 한 개 한 세트 성공했다. 백분위로 38%에서 35%로 오르고, 1RM 또한 37kg으로 상승하는 소기의 효과를 거두었다.  

가슴은 바벨을 이용한 숄더 프레스를 진행했다. 그 동안 10kg까지만 도전했었는데, 이번에는 12kg에 도전해보았고 쉽게 들 수 있었다. 다음 운동 때는 무게를 좀 더 높이기로 다짐해 본다. 

스키 에르그로 유산소 10분 진행. 저번주 5분 했던 거에 비해 조금 더 시간을 늘려보았다. 

2월 10일

 

2월 11일, 오전 운동

화요일은 오랜만에 아침운동을 했다. 근력운동은 등과 하체 위주로 진행하고, 런닝머신을 10분 짧게 타 주었다. 

등 운동은 간만이어서 50kg도 힘들었다. 데드리프트 스트렝스를 하겠다고 계획을 세웠던 나였으나.. ^^; 내가 다니는 헬스장의 특성상 한 가지 기구를 장시간 독점하고 있기가 어려워 며칠 해보고 포기했다. 일단 꾸준히 등 운동을 해서 무게를 점차 올려보기로 했다. 하체는 간만에 레그 프레스를 진행했다. 1RM은 100kg 정도 나오는 것을 보니 다음 번에는 무게를 훨씬 더 늘려야 할 것 같다. 

런닝머신은 짧게 탔다. 공복에 달렸더니 힘들어서 조금만 하고 바로 출근했다.  

 

 

2월 13일, 오후 운동

목요일은 요즘 재미붙인 어깨 운동으로 시작해보았다. 과감(?)하게 15kg로 무게를 올려보았다. 8회씩 5세트가 가능한 것을 보니 무게를 더 늘려도 될 듯 하다. 다음번에는 15kg을 2세트 정도 진행해주고, 17kg으로 무게를 늘리고 횟수를 줄여 나머지 3세트를 채워봐야겠다. 

그 다음은 덤벨 레터럴 레이즈로 어깨 측면 운동을 진행했다. 이것도 보통은 5kg를 양쪽에 들고 진행하는데, 오늘은 6키로로 3세트 진행했다. 앞으로는 6세트 고정으로 하되 세트당 횟수를 늘려 진행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오랜만에 해 보는 백 익스텐션. 5키로 바벨을 들고 진행해보았다. 

마무리는 싯업. 40회씩 두 번 진행했다. 다음 날 배가 좀 당기는 것을 보니 적절하게 자극이 온 듯 하다. 

 

 

다음 주는 주3회 점심, 주1회 아침운동이 목표인데 업무가 많은 한 주가 될터라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운동이든 일이든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요즘이다. 여행동안 많이 먹고 쉰 만큼 다음 주에는 좀 더 근육을 써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