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기록] 주간 운동기록 (2.17 ~ 2.23)

by 솔트쉐이크 2025. 2. 24.
728x90
반응형

주간 운동기록 (2.17~2.23)

조금 늦은 이번주 운동기록을 해 본다. 이번주 역시 바빴으나 틈틈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운동을 했다.

원래 목표는 주4회였지만 달성은 못 했고 주3회에 그쳤다.
 

2월 17일, 오후 운동 

월요일은 가슴과 어깨, 다리 운동으로 시작했다.

벤치프레스의 경우 20kg 빈봉부터 서서히 중량을 늘려 32kg * 3회 * 2세트로 마무리했다. 확실히 전에 비하면 스트렝스가 올라간 느낌이다. 어깨 운동은 예전엔 주로 덤벨로 진행했으나, 안정성을 보강하기 위해 요즘에는 바벨로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바벨로 운동하니 덤벨보다 더 높은 무게를 들 수 있는 것 같다. 17kg * 10회 * 4세트를 진행하고, 마지막 1세트는 8회로 진행했다. 어깨라 조심스럽지만,  다음에는 무게를 더 올려서 진행해도 될 듯 하다. 마지막으로 레그 프레스로 마무리했다. 대부분 그렇겠지만 하체 운동은 정말 하고싶지가 않아 요즘에는 거의 머신 위주로 하체 운동을 한다. 75kg과 85kg 각각 10회 * 3세트씩, 총 6세트 완료하였다. 무게를 더 올려도 될 듯 하다. 
 

2월 17일

 

2월 19일, 오전 운동 

수요일은 등, 가슴, 복부, 어깨를 진행했다.

등은 요즘 아주 진전이 없다. 데드리프트 20kg부터 10kg씩 무게를 늘려 50kg * 10회 * 3세트로 마무리했다. 보통 데드리프트를 하고나면 랫풀다운이나 원암덤벨로우로 보강을 하곤 했는데, 요즘에는 너무 힘들게는 운동하고 싶지 않아, 등 마무리 후 바로 가슴 운동을 진행했다. 가슴은 가볍게 진행하고 오랜만에 복부 윗몸일으키기 60개씩 2세트를 했다. 윗몸일으키기는 어릴 때부터 하던 운동이라 몇백개를 해도 그닥 힘들지 않은데, 꼬리뼈가 아파서 도중에 그만두게 된다. 무슨 방법이 없나 고심 중. 시간이 조금 남아 바벨로 어깨 운동을 가볍게 진행했고, 마무리로 스키 에르그를 탔다. 시간이 빠듯하여 3분 정도 진행했는데, 이건 3분만 해도 숨이 차서 다른 운동에 비해 운동효과가 좋은 것 같다. 

 

2월 19일

 

2월 21일, 오전 운동 

금요일은 어깨 운동을 진행하고 인터벌 달리기로 마무리했다. 몸이 좀 무거운 것 같아서 오랜만에 인터벌을 했다.

인터벌 훈련은 강도가 높은 운동과 강도가 낮은 운동을 번갈아가며 진행하는 훈련 방식이다. 

인터벌 훈련은 몸을 속여서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식으로, 고강도로 운동을 하다가 저강도로 낮추면 몸은 일시적으로 긴장을 풀게 되는데, 잠깐 쉬다가 다시 고강도로 올리게 되면 몸은 다시 긴장을 하게 된다. 이렇게 계속해서 운동 강도를 번갈하가며 조정하게되면, 운동을 쉬는 경우에도 몸이 항상 긴장 상태를 유지한다고 한다. 

오늘의 인터벌은 런닝머신 7로 설정하고 3분, 12로 설정하고 2분, 이렇게 4세트 반복했다.

간만에 심박수를 바짝 올려가며 운동을 하니 힘은 들었지만 개운했다. 

 

2월 21일

 

 

이번주는 이렇게 종료. 다음주는 조금 더 무게를 올려보고싶다.

그러려면 잘 먹고 잘 자야하는데, 항상 수면이 부족하고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아 컨디션이 그닥 좋지 않은 것 같다. 

다음주도 내내 바쁠 예정이라 컨디션을 잘 조절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